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패치 노트 짧은 요약

TFT 롤토체스 10.12v 패치노트 공개! 새로운 챔피언, 시너지 등 많은 것들이 변화했습니다. 롤토체스 시즌 3.5 임박!

by 얼음머리 2020. 5. 27.

 

안녕하세요. 얼음머리 입니다.

롤체지지 사이트에서 새로운 패치노트가 떴습니다.

PBE 서버 업데이트후 디테일한건 조금씩 변경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새로운 시너지

 

우주 비행사 시너지가 추가됐네요! 마나 소모량 30 감소인 만큼

우주 비행사 챔피언들의 스킬이 어떻냐가 중요하겠네요!

 

 

1원인 녹턴, 일라오이 그리고 2원인 코그모가 있어서 초반을 강하게 나갈 수 있는 시너지로 보입니다.

 

 

아우렐리온 솔, 갱플링크 같이 유일 시너지를 가진 챔피언 입니다.

물리 피해가 강한 덱을 인도자 시너지로 저격할 수 있겠네요!


 

새로운 챔피언

2원 노틸러스 / 우주 비행사 / 선봉대

  • 2원에 새로운 선봉대 친구가 생겼습니다! 6선봉대가 나옴으로써 4선봉대는 빠르게 갈 수 있겠네요!

3원 바드 / 우주 비행사 / 신비술사

  • 특이하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있네요. 잘만 굴리면 상대방과 큰 격차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1원 녹턴 / 전투 기계 / 잠입자

  • 카직스의 빈자리를 채워주는 1원 잠입자 입니다. 스킬이 꽤나 존재감이 있네요.

1원 일라오이 / 전투 기계 / 싸움꾼

  • 1원에 싸움꾼이 추가되면서 4싸움꾼이 더욱 빠르게 완성되겠네요. 

 

4원 나르 / 우주 비행사 / 싸움꾼

  • 초가스의 빈자리를 채워줄 나르 입니다. 스킬을 보니 재밌는 상황이 많이 연출될 것 같아 신납니다!

4원 티모 / 우주 비행사 / 저격수

  • 새로운 저격수 챔피언 티모 입니다. 우주 비행사와 티모의 스킬의 궁합이 좋아보입니다.

2원 코그모 / 전투 기계 / 총잡이

  • 2원에 총잡이가 생겨 4총잡이를 더욱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미스포츈의 빈자리를 채우긴 역부족으로 보입니다.

3원 카시오페아 / 전투 기계 / 신비술사

  • 반군의 카운터로 나온 챔피언이네요. 새로운 신비술사 챔피언 입니다.

 

 

4원 빅토르 / 전투 기계 / 마법사

  • 벨코즈의 빈자리를 채워줄 빅토르 입니다. 벨코즈랑 비슷하게 광선을 쏘니 벨코즈가 그립겠네요.

5원 우르곳 / 전투 기계 / 수호자

  • 5원에 수호자 챔피언이 생겼습니다. 스킬이 거의 즉사인걸 보니 재밌는 상황이 연출될 것 같습니다.

4원 리븐 / 시공간 / 검사

  • 케일의 빈자리를 채워주는 시공간 & 검사 챔피언 입니다. 협곡에서 E스킬을 쓴 뒤 R 검기를 롤체에서 보여주네요.

5원 잔나 / 별수호자 / 인도자

  • 인도자 시너지만으로도 괜찮은데 스킬 구성도 괜찮네요. 5개의 회오리 바람이 어떻게 날아가는지가 관건입니다.

2원 제드 / 반군 / 잠입자

  • 카이사의 빈자리를 채울 잠입자 입니다. 강한 유닛의 공격력을 훔치면 최고겠네요.

3원 베인 / 사이버네틱 / 저격수

  • 저격수에 새로운 얼굴이 등장했습니다. 협곡에서는 거의 근접 원딜인데 체스에서는 저격수로 환생했네요!

 

 

 


 

사라지는 항목들

공허 시너지 삭제로 카직스, 벨코즈, 초가스 이 세친구가 모두 떠났습니다.

주유 소나가 하향됐지만 이제 영원히 볼 수 없군요.

 

폭파광의 화약과 카이사가 사라지면서 사기적인 폭파광 카이사가 사라졌습니다.

청소기처럼 체스판을 쓸어담은 케일, 미스포츈도 제거됐군요.

 


 

시너지 변경사항

시너지도 정말 많은 변화가 이루어집니다.

시즌 3.5때 체크해야할 상황이 참 많네요.

즐겨찾기 해두셨다가 보러 오세요!


 

챔피언 변경사항

 

 

에코의 저 신규효과가 어떤 파급력을 가져올지 궁금합니다.

 

Ps.에코의 스킬 피해량 수치가 너프됐는데 표시가 안됐네요.


아이템 변경사항

 

재설계된 아이템이 많으니 꼭 확인하세요.

 


시스템 변경사항

챔피언의 재고가 없으면 니코를 사용해도 유닛이 나오지 않았는데 이제는 생성이 되네요.

레벨 4 챔피언 확률로 변경되어 메타가 변할 것 같습니다.


은하계 변경사항

히오스 랭겜에서 맵이 패치마다 로테이션이 되는 것 처럼

새로운 은하계가 자주 생기니 재밌는 변화라고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롤토체스 시즌 3.5 / 10.12v 패치노트 정리 였습니다.

출처는 롤체지지 사이트에서 모두 얻었습니다.

 

https://frozenhead.tistory.com/24

 

TFT 롤토체스 10.12v 신규 챔피언, 시너지 분석 & 조합 배치도 만들었어요! / 롤토체스 시즌3.5 공략

TFT 롤토체스 10.12v 신규 챔피언, 시너지 분석 어떤 조합이 나올지 간단하게 짜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얼음머리 입니다. 오늘 해볼 것은 신규 챔피언에대한 간단한 해석과 시너지를 어떻게 사용하

frozenhead.tistory.com

신규 챔피언, 시너지 분석과 덱을 간단하게 짜봤습니다.

댓글